고객이 배송 현황을 조회할 수 있도록 주문서에 배송 정보를 입력하고 주문서의 배송 상태를 배송대기 또는 배송중으로 변경합니다.
본 페이지는 주문을 단건으로 처리할 때 권장합니다. 아래에서 더 많은 처리 방법을 확인해 주세요.
단건 배송 처리하기
1.
관리자 > 주문 > 주문 > 주문관리에 접근해 주세요.
2.
주문번호를 눌러 주문서에 접근해 주세요.
3.
주문서 왼쪽 주문 상품 영역에서 배송 정보를 입력할 상품을 선택하고 아래 [배송대기], [배송중] 중 원하는 것을 눌러 주세요.
배송대기 : 상품 준비가 완료되었으나 배송이 아직 시작되지 않았습니다.
배송중 : 상품이 택배사로 인계되었거나 다른 방법을 통해 배송되고 있습니다.
4.
택배사와 송장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택배사는 관리자 > 설정 > 배송 > 국내배송의 배송업체 탭을 통해 추가로 등록하거나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직접배송, 방문수령 등으로 택배사와 송장번호가 없다면 관리자 > 설정 > 주문 > 주문에 접근해 주세요. 배송처리 시 송장번호 필수 여부에서 입력 없이 상태 변경 가능을 선택하고 오른쪽 위 [저장]을 눌러 주세요. 택배사와 송장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배송 상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처리 효과 이해하기
주문서의 배송 상태가 배송대기 또는 배송중으로 변경되면 다음의 효과가 발생됩니다.
•
고객이 주문 조회 페이지에서 배송 상태를 확인하고 배송 추적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
설정에 따라 고객에게 배송 관련 안내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설정 방법은 다음 문서를 참고해 주세요. 고객문자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