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

개별 처리

고객이 배송 현황을 조회할 수 있도록 주문서에 배송 정보를 입력하고 주문서의 배송 상태를 배송대기 또는 배송중으로 변경합니다.
본 메뉴는 10건 이하 적은 수의 주문을 처리할 때 권장됩니다.
많은 수의 주문을 일괄로 처리해야 할 때에는 일괄 처리를 이용해 주세요. 일괄 처리

개별 배송 처리하기

1.
관리자 > 주문 > 배송 > 개별처리에 접근해 주세요.
2.
배송 정보를 입력할 주문서를 확인하고 왼쪽 체크박스에 체크해 주세요.
3.
택배사로부터 제공 받은 운송장 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4.
왼쪽 위 [배송시작 처리▾]를 눌러 주세요.
5.
택배사를 선택해 주세요.
배송업체는 관리자 > 설정 > 배송 > 국내배송의 배송업체 탭에서 추가로 등록하거나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6.
변경할 상태를 선택해 주세요.
배송중으로 변경을 선택하지 않을 경우, 주문서의 배송 상태가 배송대기로 변경됩니다.
배송중으로 변경을 선택할 경우, 주문서의 배송 상태가 배송중으로 변경됩니다.
7.
[배송시작처리]를 눌러 주세요.

처리 효과 이해하기

주문서의 배송 상태가 배송대기 또는 배송중으로 변경되면 다음의 효과가 발생됩니다.
고객이 주문 조회 페이지에서 배송 상태를 확인하고 배송 추적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 따라 고객에게 배송 관련 안내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설정 방법은 다음 문서를 참고해 주세요. 고객문자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