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아래와 같이 시도해보세요.
관리자 접속 시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라고 떠요.
1.
(권장) 개발자도구>페이지 쿠키를 삭제해보세요.
브라우저별로 개발자도구에 진입하여 페이지 쿠키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크롬, 웨일, 엣지 브라우저 쿠키 삭제 경로를 확인하세요.
•
(공통)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페이지에서 F12 키를 누르세요.
•
크롬
애플리케이션>쿠키 더블 클릭>페이지 URL 확인 후 마우스 오른쪽 클릭>삭제 클릭
•
웨일
애플리케이션>쿠키 더블 클릭>페이지 URL 확인 후 마우스 오른쪽 클릭>삭제 클릭
•
엣지
응용 프로그램>쿠키 더블 클릭>페이지 URL 확인 후 마우스 오른쪽 클릭>지우기 클릭
2.
사용하는 브라우저 외 다른 브라우저에서 접속해보세요.
캐시 및 쿠키가 일시적으로 남아있을 수 있으므로 다른 브라우저에서 관리자 접속을 시도해주세요.
3.
크롬 브라우저 사용할 경우
오른쪽 상단 점 세개(메뉴)>종료를 클릭 후 관리자 접속을 재시도 해보세요.
4.
브라우저 캐시 및 쿠키를 삭제하세요.
단축키 Ctrl+Shift+Delete 를 동시에 눌러 브라우저에 저장된 이전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해당 방법으로 데이터 삭제 시 대부분의 사이트에서 로그아웃되므로 원치 않을 경우 3번 방법을 권장해 드립니다.
•
크롬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체크 후 삭제
•
웨일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또는 파일 체크 후 삭제
•
엣지
검색 기록 다운로드 기록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체크 후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