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입점사 등록하기

입점사 기능을 켜고, 쇼핑몰에서 상품을 판매할 입점사를 등록해 보세요.

입점사 설정 켜기

1.
관리자 > 설정 > 판매 > 입점몰에 접근해 주세요.
관리자 > 입점 > 입점사 오른쪽 []을 눌러도 동일한 화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2.
입점몰 사용에서 사용함을 선택해 주세요.
3.
배송처리 방법을 선택해 주세요.
본사 배송 : 입점사 상품을 본사에서 배송합니다. 본사 상품과 입점사 상품이 합배송되며, 고객이 결제한 배송비는 본사에서 가집니다.
입점사별 배송 : 입점사 상품을 입점사에서 직접 배송합니다. 본사 상품과 입점사 상품은 합배송할 수 없으며 입점사별 배송비가 개별적으로 부과됩니다. 고객이 결제한 입점사 상품 배송비는 본사에서 입점사에 정산해 줍니다.
4.
네이버페이 결제 건 반품 주소를 선택해 주세요.
네이버페이 주문형으로 주문하면 반품을 접수할 때 네이버페이로부터 반품 주소를 안내 받습니다. 입점사 상품에 대한 반품이 발생하였을 때 고객에게 안내될 반품 주소를 선택해 주세요.
5.
상품 등록 주체를 선택해 주세요.
본사 승인 필요 : 입점사에서 등록한 상품을 본사에서 검토하도록 합니다. 본사의 승인을 받은 상품만 쇼핑몰에 노출됩니다.
입점사 직접 등록 : 입점사에서 등록한 상품은 본사에서 승인하지 않아도 쇼핑몰에 바로 노출됩니다.
6.
관련상품의 등록 주체를 선택해 주세요.
관련상품이란, 상품 상세페이지 또는 장바구니에 나타나는 함께 구매하면 좋은 상품입니다.
관련상품은 일방 등록과 상호 등록이 모두 가능하므로, 특정 상품을 여러 다수 상품의 관련 상품으로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본사 등록 : 관련 상품은 본사에서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입점사 직접 등록 : 입점사에서 관련 상품을 직접 등록할 수 있습니다.
7.
관리자 알림 여부를 선택해 주세요.
입점사에서 등록한 상품이 판매되었거나, 입점사 상품에 문의가 작성되었을 때 입점사 관리자에게 알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전체 설정 : 전체 입점사에 대한 관리자 알림을 활성화합니다.
입점사별 설정 : 일부 입점사에 대한 관리자 알림을 활성화합니다.
사용 안 함 : 전체 입점사에 대한 관리자 알림을 비활성화합니다.
입점사별 설정을 사용하면 일부 입점사에 한하여 알림을 켤 수 있습니다.
1.
관리자 > 입점 > 입점사 > 입점사관리에 접근해 주세요.
2.
알림을 켤 입점사를 찾아 오른쪽 []을 눌러 주세요.
3.
오른쪽 위 [알림] 탭을 눌러 주세요.
4.
문자 알림 사용 여부에서 사용함을 선택해 주세요.
5.
오른쪽 위 [저장]을 눌러 주세요.
알림을 보내기 위해서는 발신번호문자 포인트, 입점사 관리자 내에서의 사전 설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문자 포인트 : 관리자 > (오른쪽 사이드바) > 이용현황 > 메시지 [포인트 충전]
발신번호 등록 : 관리자 > (오른쪽 사이드바) > 이용현황 > 메시지 [메시지 관리]
사전 설정 : 입점사 관리자 > 설정 > 문자알림
8.
입점사 정산등록 검색 기준을 선택해 주세요.
본사는 판매된 입점사 상품에 대한 결제 대금을 입점사에 정산해 주어야 합니다.
주문서가 구매확정 되면 정산할 수 있으며, 정산 데이터는 관리자 > 입점 > 입점사 > 정산등록에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본 설정은 정산등록 메뉴에 생성될 정산 데이터의 기준을 결정합니다.
결제완료일을 선택하였다면 주문서의 결제완료일을 기준으로 정산 데이터가 생성됩니다.
[예] 정산등록 메뉴에 2030.01.01 부터 2030.01.07 까지 결제 완료된 주문서의 정산 데이터가 생성됨
9.
오른쪽 위 [저장]을 눌러 주세요.

입점사 등록하기

입점사 설정을 활성화하였다면, 쇼핑몰에 입점할 입점사를 등록해 주세요.
1.
관리자 > 입점 > 입점사 > 입접사관리에 접근해 주세요.
2.
오른쪽 위 [등록]을 눌러 주세요.
3.
[입점사 정보] 탭을 눌러 입점사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입점사명을 제외한 나머지 정보는 단순 기록용 정보이며 쇼핑몰 운영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입력된 모든 정보는 입점사 관리자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입점사명은 쇼핑몰 고객에게 보여질 수 있으니, 입점사명 작성 시에는 유의해 주세요.
4.
[정산 및 계약정보] 탭을 눌러 계약 상태를 정상으로 변경해 주세요.
계약 상태가 정상이 아닌 입점사는 상품을 새로 등록하거나, 이미 등록한 상품을 판매할 수 없습니다.
5.
[정산 및 계약정보] 탭을 눌러 계약 수수료율을 작성해 주세요.
계약 수수료율을 콤마(,) 단위로 여러 개 입력할 수 있습니다.
가장 첫 번째 수수료율이 기본으로 적용되며, 수수료율 변경은 본사만 할 수 있습니다.
6.
[정산 및 계약정보] 탭의 나머지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계약 상태, 계약 수수료율을 제외한 나머지 정보는 단순 기록용 정보이며 쇼핑몰 운영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입력된 모든 정보는 입점사 관리자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7.
[담당자 정보] 탭을 눌러 입점사 담당자를 지정해 주세요.
입점사 직원이 쇼핑몰에 접근하여 입점사 상품을 등록하고 등록된 상품이 판매되었을 때 주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a.
오른쪽 위 [담당자 추가]를 눌러 주세요.
b.
위사 회원 검색을 통해 입점사 담당자로 추가할 위사 홈페이지 아이디를 검색해 주세요.
위사 홈페이지에 가입된 사람만 입점사 담당자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입점사 담당자가 위사 홈페이지에 가입할 수 있도록 안내해 주세요. 위사 홈페이지
c.
입점사 담당자의 이름과 이메일, 휴대폰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이메일과 휴대폰번호는 관리자 내 다양한 인증 절차에서 사용됩니다.
d.
휴대폰번호 오른쪽 [인증번호 발송]을 눌러 휴대폰 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입점사 담당자 휴대폰번호로 발송된 인증번호를 확인하여 입력해 주세요.
e.
최고관리자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이때 최고관리자 비밀번호란 쇼핑몰 소유자의 위사 홈페이지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쇼핑몰을 최초에 생성하였던 관리자께서 위사 홈페이지에 로그인할 때 사용하는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f.
오른쪽 위 [저장]을 눌러 주세요.
입점사 담당자는 위사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였을 때 쇼핑몰을 찾을 수 있으며
쇼핑몰 오른쪽 [관리자]를 눌러 입점사 관리자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입점사 관리자란?
입점사 담당자가 접근할 수 있는 입점사 전용 어드민입니다.
입점사 관리자에서는 다음의 행위를 할 수 있습니다.
입점사 상품 등록 및 수정
입점사 상품 문의 및 후기 확인 및 답변
입점사 주문 확인 및 배송처리
입점사 정산 내역 확인
입점사 배송 정책 설정
입점사 문자 알림 수신 번호 및 알림 내용 설정
이 외 쇼핑몰 스킨 수정, 회원 데이터 열람, 쇼핑몰 매출 데이터 열람 등 입점사와 무관한 데이터에 대한 접근은 제한됩니다.
입점사 관리자님께서는 위사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쇼핑몰 오른쪽 [관리자]를 눌러 입점사 관리자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본사 관리자님께서는 관리자 > 입점 > 입점사 > 입점사관리에 접근하여 입점사 오른쪽 [접속] 눌러 입점사 관리자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