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점사 담당자에게 알림 보내기
알림을 보내기 위해서는 발신번호와 문자 포인트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본사는 아래 위치에서 발신번호를 등록하고 문자 포인트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입점사에서 등록한 상품이 판매되거나, 입점사 상품에 상품 문의가 작성되었을 때 입점사 담당자에게 SMS 알림을 보낼 수 있습니다.
1.
입점사 관리자 > 설정 > 문자알림에 접근해 주세요.
[입점사 담당자] 위사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쇼핑몰 오른쪽 [관리자]를 눌러 입점사 관리자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본사 담당자] 관리자 > 입점 > 입점사 > 입점사관리에 접근하여 입점사 오른쪽 [접속]을 눌러 입점사 관리자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2.
수신 전화번호에서 알림을 수신할 담당자 연락처를 입력해 주세요.
3.
발송 조건/문구 설정에서 알림으로 발송될 메시지 내용을 작성해 주세요.
메시지 내용을 작성할 때는 알림 아래의 치환 메시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알림의 오른쪽 위 사용여부 스위치를 켜 주세요.
5.
오른쪽 위 [
저장]을 눌러 주세요.
입점사에서 알림 설정을 활성화하여도 본사에서 허용하지 않으면 알림을 받을 수 없습니다.
본사는 관리자 > 입점 > 입점사 오른쪽 [
]에 접근하여 관리자 알림 설정을 통해 입점사에 대한 관리자 알림을 허용할 수 있습니다.
•
전체 설정 : 전체 입점사에 대한 관리자 알림을 허용합니다.
•
입점사별 설정 : 일부 입점사에 대해서만 관리자 알림을 허용합니다.
•
사용 안 함 : 전체 입점사에 대한 관리자 알림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입점사 상품 등록하기
입점사에서 판매할 상품을 등록합니다.
입점사 상품은 본사 또는 입점사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본사에서 입점사 상품 등록하기
본사 관리자에서도 입점사 상품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1.
관리자 > 상품 > 상품 > 상품 만들기에 접근하여 [일반상품 등록
]을 눌러 주세요.
또는 관리자 > 상품 > 상품 > 상품관리에 접근하여 오른쪽 위 [
등록]을 눌러 주세요.
2.
상품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상품 정보 입력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문서를 참고해 주세요.
일반상품 등록
3.
입점사정보 영역을 찾아 상품을 입점사에 배정하고 수수료를 선택해 주세요.
4.
오른쪽 위 [
저장]을 눌러 주세요.
본사에서 등록한 상품이라도, 입점사에 배정되었다면 입점사 상품으로 취급되며 입점사 관리자에서 볼 수 있습니다.
입점사에서 입점사 상품 등록하기
입점사 담당자는 입점사 관리자를 통해 입점사 상품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1.
입점사 관리자 > 상품 > 일반상품 등록에 접근해 주세요.
[입점사 담당자] 위사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쇼핑몰 오른쪽 [관리자]를 눌러 입점사 관리자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본사 담당자] 관리자 > 입점 > 입점사 > 입점사관리에 접근하여 입점사 오른쪽 [접속]을 눌러 입점사 관리자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2.
상품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상품 정보 입력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문서를 참고해 주세요.
일반상품 등록
3.
오른쪽 위 [
저장]을 눌러 주세요.
입점사 상품 직접 등록 제한하기
본사는 입점사에서 상품을 직접 등록할 수 없도록 권한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 입점 > 입점사 오른쪽 [
]에 접근하여 상품 등록 설정에서 본사 승인 필요를 선택해 주세요.
입점사에서 입점사 관리자 > 상품 > 일반상품 등록을 통해 상품 등록 신청을 접수하면 본사는 아래 절차에 따라 신청 내역을 확인하고 승인하거나 반려할 수 있습니다.
1.
관리자 > 입점 > 입점사 > 상품관리에 접근해 주세요.
2.
접수된 내역 오른쪽 [검토]를 눌러 주세요.
3.
점수된 내역을 확인하고 카테고리와 수수료 등 상품 정보를 최종 점검해 주세요.
4.
입점사 상품 등록/수정 신청 상태를 [승인]으로 변경해 주세요.
5.
오른쪽 위 [
저장]을 눌러 주세요.
입점사 상품 문의, 상품 후기 답변하기
입점사 담당자는 입점사 관리자 > 게시판 > Q&A, 상품후기에 접근하여 접수된 글을 확인하고 답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본사 담당자는 관리자 > 게시판 > 상품문의 > Q&A, 관리자 > 게시판 > 상품후기 > 상품후기에서 동일한 글을 확인하고 답변할 수 있습니다.
입점사 주문서 처리하기
입점사 상품이 판매되었다면 입점사 관리자 > 주문 > 주문관리에서 주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입점사 관리자 > 주문 > 주문관리에 접근해 주세요.
2.
주문서의 주문번호를 눌러 주문 상품의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3.
주문 상품이 결제완료 상태라면 고객이 결제를 완료하였다는 의미입니다.
주문서에 기재되어 있는 배송지 주소로 배송을 시작해 주세요.
단건 처리
주문을 단건으로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1.
입점사 관리자 > 주문 > 주문관리에 접근해 주세요.
2.
주문서의 주문번호를 눌러 주문서에 접근해 주세요.
3.
주문서 왼쪽 주문 상품 영역에서 배송할 상품을 선택하고 아래 [배송대기], [배송중] 중 원하는 것을 눌러 주세요.
배송대기 : 상품 준비가 완료되었으나 배송이 아직 시작되지 않았습니다.
배송중 : 상품이 택배사로 인계되었거나 다른 방법을 통해 배송되고 있습니다.
4.
택배사와 송장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택배사는 입점사 관리자 > 설정 > 국내배송의 배송업체 탭을 통해 추가로 등록하거나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개별 처리
여러 건의 주문을 수동으로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1.
입점사 관리자 > 주문 > 배송시작에 접근해 주세요.
2.
처리할 주문을 확인하고 왼쪽 체크박스에 체크해 주세요.
3.
주문별로 택배사와 송장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택배사는 입점사 관리자 > 설정 > 국내배송의 배송업체 탭을 통해 추가로 등록하거나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4.
왼쪽 위 [배송시작 처리▾]를 눌러 주세요.
5.
변경할 상태를 선택해 주세요.
배송중으로 변경을 선택하지 않을 경우, 주문서의 배송 상태가 배송대기로 변경됩니다.
배송중으로 변경을 선택할 경우, 주문서의 배송 상태가 배송중으로 변경됩니다.
6.
[배송시작처리]를 눌러 주세요.
일괄 처리
여러 건의 주문을 엑셀로 일괄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1.
처리할 주문 정보를 토대로 아래와 동일한 양식의 엑셀을 만들어 주세요.
A열 | B열 | C열 |
주문번호 | 주문상품번호 | 송장번호 |
YYYYMMDD-XXXXX | OOOOOOOOOO |
2.
엑셀을 ‘Excel 97-2003 통합문서’ 형식으로 저장해 주세요.
3.
입점사 관리자 > 주문 > 배송일괄처리에 접근해 주세요.
4.
주문 상태 변경에서 변경할 상태를 선택해 주세요.
배송대기 : 상품 준비가 완료되었으나 배송이 아직 시작되지 않았습니다.
배송중 : 상품이 택배사로 전달되었거나 기타 방법을 통해 배송되고 있습니다.
5.
배송업체를 선택해 주세요.
택배사는 입점사 관리자 > 설정 > 국내배송의 배송업체 탭을 통해 추가로 등록하거나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6.
화면 아래 [클릭 또는 파일을 드래그]를 누르고 배송 처리할 주문서의 정보가 담겨 있는 엑셀 파일을 업로드해 주세요.
그 외 결제대기 상품의 결제완료 처리, 취소/환불/반품 처리는 본사에서만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