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사별로 스팸 메시지 차단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어 문자 전송은 성공으로 확인되지만, 고객은 수신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팸 필터링 서비스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 스팸 대응센터에서 스팸 종합대책을 마련함에 따라 통신사별로 지능형 스팸 차단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지능형 스팸 차단 서비스는 이동통신사의 별도 기준에 따른 스팸 확률에 의한 차단되는 방식입니다.
스팸으로 판단되는 문자를 휴대폰 문자 수신함이 아닌 통신사별 스팸 보관함에 전송한 후, 결과값은 성공으로 처리합니다. 이에 따라 발신자에게는 동일한 메시지 발송 비용이 발생합니다.
스팸 메시지 분류 방지 안내
1.
대화체로 내용 작성을 권장하며, 예시와 같은 단어 사용 시 광고성 정보로 분류되어 스팸으로 인식될 수 있습니다.
예시) 이벤트, 세일, SALE, 무료, 할인, 적립, 최대, 최저, 고객님, 상담 등
2.
실제 고객에게 발송하기 전, 테스트 발송으로 통신사별 수신 여부를 확인하고 발송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3.
내용에 링크(URL)가 포함된 경우, 스팸 필터링을 거치게 되며 스팸 가능성 있는 링크 및 파일이 발견될 경우 스팸 메시지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4.
수신번호와 발신번호가 동일한 경우 차단 될 수 있습니다.
예시) 050, 070으로 시작하는 번호로 발송은 가능하지만, 고객 설정과 통신사에 의해 차단된 메시지는 최종 수신 여부와 상관없이 과금 처리됩니다.
5.
이동통신사의 스팸 처리 방식 및 기준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수 있으므로, 꼭 테스트 발송을 먼저 진행해 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