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터 업그레이드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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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윙 이용자를 위한 부스터 요약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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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윙 이용자를 위한 부스터 요약본
스마트윙 이용하시던 관리자를 위해 차이점만 요약했습니다.
공통/UX
7
필요한 기능은 필요한 위치에 두고, 왼쪽 메뉴에서는 나타나지 않아요.
설정이 필요할 때는 왼쪽 메뉴에서 바로 찾을 수 있어요.
등록 버튼은 이제 관리 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있어요.
일괄처리는 전체선택 바로 옆에 있어요.
이제는 보다 전문적인 서비스를 이용해주세요.
인트라넷은 없어졌어요.
반응형이 아닌, 모바일 스킨을 별도로 이용하는 경우의 모바일 전용 주소가 필요합니다.
이 모바일 전용 주소 URL 체계가 바뀌었어요.
변경 후 장점
무료제공 도메인의 모바일페이지에서도 SSL이 적용됩니다.
SEO 관점에서 모바일 페이지도 하나의 도메인에 집중되어 좋습니다.
SSL인증서 설정이 간소화됩니다.
분석도구에서 반응형이 아니어도 하나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주소가 /m으로 바뀌었어요.
외부 연동 서비스는 앱에 모았어요.
설정
2
스마트윙 상품등록 설정
사용여부를 제어할 필요가 없는 기능임에도 꼭 ‘사용함’으로 설정해야 쓸 수 있는 기능들이 있었지요?
부스터는 대부분 사용 상태로 시작하거나 사용 여부를 설정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대부분의 기능이 설정하지 않아도 기본으로 사용 상태에요.
새롭게 출시한 부스터의 안정화를 위하여 밤낮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해외몰 기능은 2025년으로 예정되어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글로벌 기능은 잠시 후에 오픈해요.
상품
9
반드시 하나 이상의 매장분류를 선택해야 상품을 등록할 수 있었지요.
이제는 분류를 지정하지 않아도 상품을 등록할 수 있어요.
분류 없는 상품도 등록할 수 있어요.
하나의 상품에 무한개의 매장 분류를 추가할 수 있어요.
기본에 기획전을 이용했다거나 여러가지 불편했던 점들이 해소될 수 있습니다.
3개의 매장 분류 X
로 상품을 등록해보세요.
상품 등록 방법이 궁금하시면
매뉴얼
을 확인하세요!
상품에 여러 개의 분류를 추가할 수 있어요.
상품의 옵션은 필수 옵션만 가능해요.
"부속 상품”이 “옵션 상품 선택”으로 바뀌었어요.
개인결제창이 개인전용상품으로 기능화되었어요.
개별 설정이 삭제되어 세트 선택만 가능
이벤트 > 타임세일에서 등록을 먼저 해야함
세트로만 관리하므로 관리가 효율적이고 실수가 감소함
타임세일은 개별 설정 대시 세트로만 등록할 수 있어요.
프로모션 기획전이 기획전으로 바뀌었어요.
상품을 여러번 수정을 거쳐 공개하는 경우가 많아 기본값은 숨김이 됨
매장분류 없는 상품도 등록이 가능함
하나의 상품에 여러개의 매장분류 등록 가능
스마트윙의 기획전 대체 가능
재고관리를 위하여 바코드를 미입력할 경우 자동 생성됨
상품 등록 기본값이 바뀌었어요.
부스터의 이미지 포맷은 WebP 기술을 이용합니다.
WebP 이미지 포맷은 Google에서 개발한 포맷으로, 효율적으로 고품질의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1.
웹사이트의 로딩 속도가 빨라집니다.
2.
최적화된 이미지 용량과 빠른 로딩 속도는 웹사이트 성능 개선으로 SEO(검색엔진최적화)에 도움을 줍니다.
3.
사용자의 데이터 사용량이 줄어듭니다.
4.
로딩 속도가 빨라지고 데이터를 적게 사용하면 방문자가 늘 수 있고 구매율도 향상될 수 있습니다.
5.
데이터량이 줄어들어 에너지 소비와 탄소 배출 감속에 기여합니다.
WebP 도입으로 이미지 로딩이 빠르고 모바일에 최적화됐어요.
디자인
2
팝업 편집은 스마트 디자인으로 할 수 있어요.
스킨을 편집할 때는 편집 버튼만 누르세요.
주문
1
1가지 상태 → 4가지 상태로 분리하여 관리 즉, 결제, 배송, 구매확정, 클레임 상태를 혼합하여 관리
주문 상태가 4가지로 세분화되었어요.
기타
1
꼭 필요한 기능 몇가지를 제외하고는 모두 없앴습니다.
재고관리의 기능이 간소화 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