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통장입금이란?
쇼핑몰의 통장으로 직접 돈을 입금받는 현금 결제 수단입니다. 일반적으로 아래의 절차를 따릅니다. 각 절차를 클릭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고객] 쇼핑몰에 접근하여 상품 구매를 시도
[고객] 은행 방문, ATM, 인터넷 뱅킹, 모바일 앱 등을 이용하여 직접 송금
결제 수단에서 무통장 입금 선택
고객 주문 시 선택할 수 있는 결제 수단으로 무통장 입금을 제공해 보세요.
1.
관리자 > 설정 > 결제 > 결제수단에 접근해 주세요.
2.
무통장 입금 오른쪽 사용여부 스위치를 켜주세요.
3.
오른쪽 위 [저장]을 눌러 주세요.
입금할 계좌번호 정보 제공
무통장 입금 결제 수단을 선택하였을 때 제공될 입금 계좌번호를 등록하세요. 계좌번호는 여러 개 등록할 수 있으며, 고객은 등록된 계좌 중 하나를 선택하여 입금합니다.
1.
관리자 > 설정 > 결제 > 무통장입금에 접근해 주세요.
2.
무통장입금 계좌 오른쪽 위 [추가]를 눌러 주세요.
3.
은행을 선택하고 계좌번호와 예금주를 입력해 주세요.
4.
오른쪽 위 [저장]을 눌러 주세요.
입금 사실 확인과 결제완료 처리
입금 사실이 확인되었다면 주문서의 결제 상태를 결제 완료로 변경하고 배송 처리를 진행해 주세요. 입금 사실을 수동으로 확인하는 게 번거롭다면 자동 입금 확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
결제완료 처리
1.
관리자 > 주문 > 주문 > 주문관리에 접근해 주세요.
2.
주문번호를 클릭해 주문서에 접근해 주세요.
3.
상품을 선택하고 아래 [결제완료]를 눌러 주세요.
이후 운영 방침에 따라 고객이 구매한 상품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배송을 시작해 주세요.
2.
자동 입금 확인 서비스
자동 입금 확인 서비스를 이용하면 관리자님께서 수동으로 입금 사실을 확인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시스템에서 입금 사실을 확인하고 입금이 확인된 주문서를 결제 완료로 변경해 드립니다.
a.
관리자 오른쪽 사이드바에서 []를 눌러 주세요.
b.
스토어 > 마이페이지 > 이용현황에 접근해 주세요.
c.
자동 입금 확인 [서비스 신청]을 눌러 주세요.
d.
서비스 신청을 완료하였다면, [계좌 등록하기]를 눌러 자동 입금 확인 서비스를 이용할 계좌를등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