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에 가입한 회원을 관리합니다.
회원 관리하기
1.
관리자 > 회원 > 회원 > 회원관리에 접근해 주세요.
2.
쇼핑몰에 가입한 회원을 확인해 주세요.
3.
회원 아이디를 눌러 회원정보창을 열어 주세요.
4.
왼쪽에서 [회원 정보]를 눌러 주세요.
회원의 이름, 아이디, 닉네임, 생년월일 등 개인정보를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회원그룹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SMS, Email 수신 동의 여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만14세미만 회원의 법적대리인 동의 여부, 사업자 회원의 승인 여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회원 데이터 엑셀 다운로드하기
쇼핑몰에 가입한 회원의 정보를 엑셀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1.
관리자 > 회원 > 회원 > 회원관리에 접근해 주세요.
2.
회원 리스트 오른쪽 위 [
다운로드]를 눌러 주세요.
3.
엑셀 양식을 선택하고, 관리자 비밀번호 ( 또는 2차 인증 정보 ) 와 다운로드 사유를 입력해 주세요.
엑셀 양식은 관리자 > 회원 > 엑셀 > 회원엑셀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2차 인증 여부는 관리자 > (오른쪽 사이드바) 프로필 아이콘 >
Admin > 개인정보보호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오른쪽 위 [
확인]을 눌러 주세요.
적립금, 예치금, 쿠폰 지급하기
회원에게 적립금, 예치금, 쿠폰을 수동으로 지급합니다.
1.
관리자 > 회원 > 회원 > 회원관리에 접근해 주세요.
2.
회원 왼쪽 체크박스에 체크해 주세요.
3.
왼쪽 위 [선택 설정▾]을 눌러 주세요.
4.
적립금 관리, 예치금 관리, 쿠폰 지급 중 적절한 버튼을 눌러 주세요.
적립금 관리 : 적립금을 지급하거나 반환(회수)합니다. 적립금 지급 사실에 대한 알림 메시지를 함께 보낼 수 있습니다.
예치금 관리 : 예치금을 지급하거나 반환(회수)합니다.
쿠폰 지급 : 쿠폰을 지급합니다. 쿠폰 지급 사실에 대한 알림 메시지를 함께 보낼 수 있습니다. 지급할 쿠폰은 관리자 > 이벤트 > 쿠폰 > 쿠폰관리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수동 문자, 이메일, 카카오 브랜드 메시지 발송하기
회원에게 문자 메시지, 이메일, 카카오 브랜드 메시지를 수동으로 발송합니다.
1.
관리자 > 회원 > 회원 > 회원관리에 접근해 주세요.
2.
회원 왼쪽 체크박스에 체크해 주세요.
3.
왼쪽 위 [선택 설정▾]을 눌러 주세요.
4.
문자 발송, 이메일 발송 중 적절한 버튼을 눌러 주세요.
문자 발송 : 문자 메시지 또는 카카오 브랜드 메시지를 발송합니다.
이메일 발송 : 이메일을 발송합니다.
5.
전송 대상을 확인하고 오른쪽 위 [
확인]을 눌러 주세요.
쇼핑몰에서 카카오 브랜드 메시지를 발송하기 위해서는 쇼핑몰과 카카오톡 채널을 연결해야 합니다.
카카오톡 채널 연결이 아직 되어 있지 않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채널을 연결해 주세요.
카카오톡 채널 만들기
카카오톡채널 관리자센터를 통해 카카오톡 채널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미 가지고 있는 채널이 있다면 바로 다음 단계로 넘어가 주세요.
1.
카카오톡채널 관리자센터에 접근해 주세요.
2.
오른쪽 위 [새 채널 만들기]를 눌러 주세요.
3.
채널이름과 검색용 아이디, 소개글 등을 입력하고 채널을 만들어 주세요.
카카오톡 채널 비즈니스 인증 받기
카카오 브랜드 메시지는 카카오 비즈메시지의 일종이며, 비즈니스 인증을 받은 채널을 통해서만 발송할 수 있습니다. 이미 비즈니스 인증을 받았다면 바로 다음 단계로 넘어가 주세요.
1.
카카오톡채널 관리자센터에 접근해 주세요.
2.
관리할 채널을 클릭하여 채널 대시보드로 진입해 주세요.
3.
왼쪽 사이드바 하단의 [
관리 > 비즈니스 채널 신청]을 눌러 주세요.
4.
비즈니스 채널 심사를 진행해 주세요.
쇼핑몰과 카카오톡 채널 연결하기
카카오톡 채널 준비가 끝났다면 이제 쇼핑몰과 채널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1.
관리자 > 설정 > 알림 > 카카오 알림톡에 접근해 주세요.
2.
오른쪽 위 [카카오 채널 연동]을 눌러 주세요.
3.
연동 화면에 채널 아이디, 업종 분류를 입력해 주세요.
4.
카카오톡 채널관리자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5.
오른쪽 위 [
저장]을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