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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고객에게 문자를 발송하고 싶어요. (발신번호 사전등록)

발신번호 사전등록을 통해 인증된 전화번호로만 고객에게 문자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발신번호 사전등록이란?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 2 다른 사람을 속여 재산상 이익을 취하거나 폭언, 협박, 희롱 등의 위해를 입힐 목적으로 전화(문자메시지를 포함)를 하면서 송신인의 전화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하여서는 안 된다.
관련 조항에 따라,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이용자 피해 예방을 위해 발신번호를 사전 등록하고, 등록한 발신번호로만 문자(SMS)를 발송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발신번호 사전등록 안내

1.
스토어>리포트>메시지 메뉴의 [발신번호 관리] 탭에서 [발신번호 등록]을 클릭합니다.
2.
원하는 발신번호 등록 방법을 선택하세요. 유선번호로 등록을 원하면 ‘서류 심사 후 등록’을, 휴대폰번호로 등록을 원하면 ‘휴대폰번호 인증 후 등록’을 선택합니다.
[1] 서류 심사 후 등록을 선택한 경우
발신번호 소유자>쇼핑몰 대표로 선택한 경우,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 파일을 첨부하고 [발신번호등록]을 클릭하면 제출이 완료됩니다.
발신번호 소유자>쇼핑몰 운영자로 선택한 경우, 서류 3종(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발신번호관리위임장/재직증명서) 파일을 첨부하고 [발신번호등록]을 클릭하면 제출이 완료됩니다.
발신번호관리위임장 양식은 해당 페이지 하단 안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서류인증방법으로 등록하신 경우 등록완료까지 영업일 기준 1~3일이 소요됩니다.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 내의 모든 정보는 숨김 처리 없이 기재되어야 하며, 3개월 이내 발급한 서류만 인정됩니다.
발신번호는 최대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2] 휴대폰번호 인증 후 등록을 선택한 경우
사용할 발신번호를 입력 후 인증을 완료하면 별도 심사없이 등록이 완료됩니다.
3.
인증이 완료된 발신번호는 스토어>리포트>메시지 메뉴의 [발신번호 관리] 탭에서 인증완료 상태로 노출됩니다.
4.
사용 설정한 발신번호는 관리자>설정>알림>고객문자알림 메뉴의 문자 알림 설정>발신번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