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사별로 스팸 메시지 차단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어, 문자 전송은 성공으로 확인되지만 고객은 수신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팸 필터링 서비스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서 스팸종합대책을 마련함에 따라 통신사별로 지능형 스팸차단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지능형 스팸차단서비스는 이동통신사의 별도 기준에 따른 스팸 확률에 의한 차단되는 방식입니다.
스팸으로 판단되는 문자를 휴대폰 문자수신함이 아닌 각 통신사별 스팸 보관함에 전송한 후, 결과값은 성공으로 처리합니다. 이에 따라 발신자에게는 동일한 메시지 발송 비용이 발생합니다.
스팸 메시지 분류 방지 안내
1.
대화체로 내용 작성을 권장하며, 예시와 같은 단어 사용 시 광고성 정보로 분류되어 스팸으로 인식될 수 있습니다.
예시) 이벤트, 세일, SALE, 무료, 할인, 적립, 최대 ,최저, 고객님, 상담 등
2.
실제 고객에게 발송하기 전, 테스트 발송으로 통신사별 수신 여부를 확인하고 발송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3.
내용에 링크(URL)가 포함된 경우, 스팸 필터링을 거치게 되며 스팸 가능성 있는 링크 및 파일이 발견될 경우 스팸 메시지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4.
수신번호와 발신번호가 동일한 경우 차단 될 수 있습니다.
예시) 050, 070으로 시작하는 번호로 발송은 가능하지만, 고객 설정과 통신사에 의해 차단된 메시지는 최종 수신 여부와 상관없이 과금 처리됩니다.
5.
이동통신사의 스팸 처리 방식 및 기준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수 있으므로, 꼭 테스트 발송을 먼저 진행해 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