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

카테고리

쇼핑몰에 상품을 등록할 때 상품이 어느 분류(카테고리)에 속하는지 정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분류 체계를 만들고 다양한 속성을 부여합니다.
1.
분류 체계 구성하기
분류는 최대 4단계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를 각각 1차분류, 2차분류, 3차분류, 4차분류라고 부르며 [1차분류]남성의류 > [2차분류]상의 > [3차분류]티셔츠 > [4차분류]반팔의 구성을 로 들 수 있습니다.
1.
1차분류 만들기
하나의 분류 체계 내에는 여러 개의 1차분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왼쪽 위 []를 눌러 주세요.
[2] 만들 분류의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3] 오른쪽 위 [저장]을 눌러 주세요.
2.
2차-4차분류 만들기
하나의 상위 분류 내에는 여러 개의 하위 분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이미 생성된 분류에 마우스를 올려 주세요.
[2] 오른쪽에 나타난 [⋯]를 눌러 주세요.
[3] [하위분류 추가]를 눌러 주세요.
[4] 만들 분류의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5] 오른쪽 위 [저장]을 눌러 주세요.
3.
분류 관리하기
분류 왼쪽에 나타나는 [⋮⋮]를 누르고 위·아래로 움직여 순서를 바꿀 수 있습니다.
분류 오른쪽에 나타나는 [⋯]를 눌러 분류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타이틀 이미지 : 업로드한 이미지가 분류 페이지 상단에 출력됩니다. 설정하였으나 출력되지 않거나 출력되는 형태를 변경하고 싶다면 관련 스킨코드를 점검해야 합니다. 관리자 > 디자인 > 디자인 편집 > 상품 > 상품 리스트에 접근하여 {{$분류타이틀이미지}} 코드를 점검해 주세요.
외부연동 : 분류에 포함된 상품의 정보를 네이버페이, 카카오 쇼핑하우, 지그재그, 크리테오, 페이스북 상품Feed, 구글 쇼핑에 전송합니다. 실제 각 서비스에 대한 연동 설정이 되어 있어야 정상적으로 전송되며, [사용 안 함] 선택 시 상품 정보가 전송되지 않습니다. 외부연동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문서를 참고해 주세요. [바로가기 : 외부연동]
접근/구매 권한 : 분류에 포함된 상품에 대하여 회원 그룹별로 접근/구매 가능 여부를 설정합니다. 회원 그룹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문서를 참고해 주세요. [바로가기 : 회원그룹]
2.
분류 체계 추가하기
쇼핑몰에는 최대 3개의 독립된 분류 체계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이를 각각 기본 매장분류, 매장분류(2차), 매장분류(3차)라고 부르며 아래 내용을 로 들 수 있습니다.
[기본 매장분류] 남성의류, 여성의류 등 종류에 따라 상품을 분류할 때 사용
[매장분류(2차)] 나이키, 아디다스 등 브랜드에 따라 상품을 분류할 때 사용
[매장분류(3차)] 축구용, 농구용 등 사용 용도에 따라 상품을 분류할 때 사용
기본 매장분류를 기본 항목이며, 매장분류(2차)와 매장분류(3차)는 필요에 따라 사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매장분류() 탭 오른쪽 []을 눌러 주세요.
[2] [사용함] 선택 후 사용할 분류명을 입력해 주세요.
[3] 오른쪽 위 [저장]을 눌러 주세요.